본문으로 이동 주메뉴로 이동 풋터 영역로 이동

슬로시티

글자크기

슬로시티란?

슬로시티란?

슬로시티란 시민 행복 만들기 운동

1999년 이탈리아 작은 마을(끼안티)에서 시작된 느린마을 만들기 운동
- 느리게 먹기(slow food), 느리게 살기(slow movement) 운동

슬로시티 운동의 지향점은
① 철저한 자연생태보호
②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
③ 천천히 만들어진 슬로푸드 농법
④ 지역 특산품/공예품 지킴이
⑤ 지역민이 중심이 되어, Think globally Act locally라는 지방의 세계화, 즉 세방화(Glocalization)을 위해 나아가는 것임

상징로고

마을을 등에 지고 가는 느림의 대명사 달팽이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의미

조직 및 지정현황

국제조직 : 국제슬로시티연맹 (회장 : 피사니 스테파노 Pisani Stefano)

연맹본부 : 이탈리아 오르비에토에 위치

지정현황 : 30개국 228개 도시(2017. 7월 현재)

국내 조직 : 한국슬로시티본부 (이사장 : 손대현 한양대 명예교수)

국내본부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

회원도시 : 13개소 (전남:신안 · 완도 · 담양, 경남:하동, 충남:예산 · 태안, 전북:전주, 경기:남양주, 경북:상주 · 청송 · 영양, 충북:제천, 강원:영월)

슬로시티가 되면 좋은 점

슬로시티는 국제적인 품질인증으로써 지역의 브랜드 가치 향상

슬로시티는 배움의 기회로써 성공사례의 국제간 공유 가능

슬로시티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써 지역의 산업과 전통문화를 세계적으로 프로모션 가능

슬로시티는 커뮤니티 운동으로써 공동체의 결속력을 강화시키는 접착제 기능을 함

기타 관광객의 증가, 지역간 교류의 확대 등 부수적인 파급효과

한국슬로시티본부

슬로시티공식인증사이트

국제슬로시티연맹

슬로시티공식인증사이트
  •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 담당자 : 김예지
  • 연락처 : 054-537-7104

최종수정일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