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프린트
블로그
메인으로

홈페이지이용안내

상주시 홈페이지 구성

상주시 홈페이지는 대표 홈페이지와 관광상주, 전자민원창구의 서브 홈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 홈페이지

상주시 행정정보를 포함한 7개의 메인메뉴로 구성된 상주시 본청(실과단), 직속기관, 사업소 및 읍면동 홈페이지를 포괄하는 홈페이지입니다.

전자민원창구

민원상담과 각종 신고 등의 민원을 접수 처리하고, 그에 따른 다양한 민원정보를 제공합니다.

민원실안내, 민원편의시책, 민원편람, 민원상담, 분야별민원, 신고센터, 도로명주소의 7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광상주

상주시 관광에 관한 종합정보를 제공합니다.

관광종합안내, 관광명소, 상주여행, 문화유산, 문화/예술/공연의 5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주시 대표 홈페이지 메뉴 안내

행정정보

상주시 주요 행정정보를 제공합니다.

시정주요시책 , 예산정보, 통계정보, 법령정보, 조직운영 5개지표, 계약정보, 재정정보의 7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보공개

정부서비스 알리미 및 정보공개 자료를 제공합니다.

정보공개청구, 정보목록, 행정정보공표목록, 공공데이터개방의 4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행복상주

상주시 현황과 역사 및 행정조직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상주시소개, 상주시역사, 행정조직, 부서소개, 읍면동소개, 재난안전대책본부, 관내주요기관의 7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농업상주

상주시 농업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반현황, 주요시책, 농업관련단체, 농업관련정보, 농촌관광마을, 농촌마을종합 개발사업, 상주농특산품, 친환경농업, 가축 전염병 예방의 9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제상주

상주시 산업 및 환경, 산림, 체육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상주화폐, 산업정보, 시장/소비자정보, 환경정보, 산림정보, 정보화사업, 새마을운동, 체육정보, 신재생에너지의 9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지상주

상주시 복지정책 및 복지현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회복지, 장애인복지, 노인복지, 노인종합복지관, 여성복지, 아동보육/청소년복지, 자원봉사, 인구증가, 평생교육의 9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민광장

상주시민을 위한 소통의 광장으로 다양한 시소식과 게시판을 제공합니다.

시소식, 적극행정, 규제개혁신고센터, 시민의소리, 홍보자료, 유익한정보의 6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및 회원가입시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할 때

"로그인/회원가입" 메뉴에 네트워크 보안을 위해 서버보안인증서(SSL)를 설치하여 운영중입니다. 기설치된 서버보안인증서를 암호 알고리즘이 강화된 신인증서(2048비트)로 교체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보안문제로 행정자치부에서 SHA-2 암호 알고리즘을 SSL 인증서에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신인증서는 윈도우 XP 일 경우 서비스 팩 3 (SP3)이상에서 정상 동작됩니다.

서비스팩 2이하인 컴퓨터를 사용중인 이용자는 신규 인증서를(SHA-2 알고리즘 등) 지원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윈도우즈 업데이트 사이트나 서비스팩 다운로드 센터에서 서비스팩 3(SP3)로 업그레이드하신 후 다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Update 사이트

서비스팩 다운로드센터

다운로드 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한글 , 엑셀 등 첨부파일이나 다운로드 파일이 열리 않을 경우에는 화면왼쪽 서브메뉴의 ‘ 뷰어프로그램 ' 을 클릭하여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사용합니다.

팝업 및 새창이 뜨지 않을때

윈도우xp 서비스팩2가 설치된 시스템에서는 팝업창 및 새창이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해결 방법은 아래 두가지 방법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인터넷 옵션을 통한 해결방법

인터넷브라우저>인터넷옵션>개인정보 순서로 이동하시면 맨아래 팝업차단이란 곳이 있습니다.
이곳의 체크를 해제 하는 방법도 있으나 모든 홈페이지에 서 팝업창이 뜨는 위험이 있으므로
그 옆 설정 이란 버튼을 클릭하여 상주시 홈페이지( http://www.sangju.go.kr)을 직접 입력해 주세요.

브라우저에서 해결하는 방법

브라우저에서 해결하는 방법

화면에 나타나는 팝업차단 안내부분을 클릭하시면 옵션 창이 뜹니다. 그곳에서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을 선택하세요.

한글명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경우

한글명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경우

익스플로러 사용자의 경우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도구 -> 고급 -> 탐색 ( 또는 웹보기 ) 의 URL 을 항상 UTF-8 로 보냄 ( 다시 시작해야 함 )에 ‘체크표시' 가 안되어 있으면 한글명 첨부파일이 다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크표시' 를 클릭하여 주시고 ‘ 확인 ' 버튼을 누른 후 익스플로러를 닫고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연락처 :

054-537-7025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어느정도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