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가 제공하는 상주시 농업기상정보 통합관제시스템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센터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센터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센터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센터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한 후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란 이용자 또는 회원이 PC, 휴대전화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센터가 상주시 농업기상정보 통합관제시스템으로 제공하는 농장주소에 따른 날씨 · 기상위험 · 생육단계 등의 지도형 서비스 및 서리발생예측 서비스, 상주시 행정구역별 날씨정보 서비스, 스마트 농업정보 서비스(토양검정, 농약검색, 유통정보), 알림 서비스(회원이 등록한 농장주소의 날씨 · 기상위험 · 서리발생확률) 및 농사 관련 예측 및 도우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센터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격을 부여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3. “사이트”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무선 홈페이지(https://www.sangju.go.kr/agriweather)를 말합니다.
4. “아이디”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것으로 휴대폰번호가 “아이디”로 취급되어 서비스를 받게 되며, 회원이 서비스 가입 후 휴대폰번호를 변경하였더라도 “아이디”는 자동 변경되지 않으나 관리자에게 문의를 통하여 변경된 휴대폰번호로 “아이디” 변경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5. “패스워드”란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을 포함한 숫자 또는 특수기호의 8~20자 조합을 말합니다.
6. “관리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센터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7. “SMS 인증”이란 휴대전화로 SMS 난수를 발송하고, 고객이 해당 번호를 사이트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이용 신청자와 휴대전화 소지자가 동일인임을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8. “주소 확인”이란 기입한 주소가 농장주소임을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그러한 정의가 없는 경우 일반적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 신청)

①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절차를 진행하여 가입을 완료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센터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가입 시 필수 체크 항목과 선택 체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필수 체크 항목에 체크를 하지 않으면 다음 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③ 센터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SMS 인증”으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여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④ 제3항에 따른 인증의 정확성을 위하여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인 명의의 이동전화를 이용하여 인증절차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본인 명의의 인증절차를 수행하거나, 본인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인증을 수행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기타 손해에 대하여 센터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본 서비스는 농장주소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주 서비스이므로 주소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에 제한됩니다.

제6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항목을 기입·제출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센터가 위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유보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제5조에 의한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센터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휴대폰 명의자의 허락 없이 SMS 인증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고객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SMS 인증, 주소 확인 등 센터가 정한 인증 및 확인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4. 센터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 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센터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7.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8.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9.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10.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11.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제1항에 따라 센터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센터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 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 유보, 거절과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카카오톡, SMS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센터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④ 비회원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내용)

①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의 농장주소를 기반으로 한 내 작목 정보, 서리 예측, 농장 날씨, 날씨 예보, 기상위험 예보, 전일 가격정보 등의 내농장관제 서비스
2. 농장주소를 기반으로 한 날씨요소별 지도형 분포도 서비스
3. 농장주소를 기반으로 한 작목(사과, 배, 포도, 고추, 벼)에 따른 숙기별 기상위험, 생육단계 지도형 분포도 서비스
4. 지도 좌표별 서리발생예측 서비스
5. 상주시 행정구역별 날씨정보 서비스
6. 배, 사과의 관측지점별 꽃감염위험도 및 병징예측 서비스
7. 지도 좌표별 작목(사과, 배, 포도, 고추, 벼)의 병해충발생위험 수준 및 병해충 정보 서비스
8. 토양검정, 농약검색, 유통정보 검색 서비스
9. 회원의 농장주소를 기반으로 한 농장 날씨, 기상위험, 서리발생예측 알림 서비스
10. 그 외 기타 농업활동 지원 서비스
②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농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활용에 강제성이 없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센터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센터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센터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센터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센터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 또는 기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센터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센터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센터가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센터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종료된 후 즉시 통지합니다.
④ 센터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센터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게재)

① 센터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센터 또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타 공공기관의 API를 연계한 서비스(서리발생예측-기상청, 날씨상황판-기상청, 과수화상병예측지도-농촌진흥청, 병해충발생위험지도-농촌진흥청, 토양검정-농촌진흥청 ,농약검색-농촌진흥청, 유통정보-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와 해당 공공기관이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센터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센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센터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 등을 특정 회원의 정보를 구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쿠키의 설정 변경으로 인해 센터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센터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카카오톡, SMS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농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되는 서비스이므로 이를 제8조에 명시하고, 회원이 가입을 완료하면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 또는 이용으로 인한 피해는 센터에서 챔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휴대폰 명의자의 허락 없이 실사용자가 “SMS 인증”을 수행하는 행위
2. 센터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센터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5.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미수신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 문자, 스팸 카카오톡을 전송하는 행위
6.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7.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8.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9. 센터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카카오톡, SMS 등을 발송하는 행위
10.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웹, 모바일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11. 이용의사 없이 반복적인 호출 또는 신청 및 수신 등을 통해 센터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센터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서비스 운영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은 센터와는 무관하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센터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이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센터는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할 수 있으며 센터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센터가 제4항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서비스 화면에 게재 또는 유선전화, SMS 등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제4항에 의한 센터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⑦ 제4항에 의하여 센터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⑧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⑩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센터는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카카오톡 또는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센터는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센터에 통보하고 센터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이 휴대폰번호를 변경하여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대표번호(054-537-6487)를 통해 관리자에게 해당 요청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 등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ID 등은 센터에 요청하여 관리자를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 회원이 부담하며, 센터는 이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용역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것으로 용영업체에게 서비스 개발 및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경우
2. 법령에서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④ 센터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등의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⑤ 센터는 수집된 개인정보 등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통지를 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센터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센터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하여 센터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센터가 이용계약에 기초하여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이 함께 종료됩니다.
② 센터는 회원이 제15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부여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제한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제2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센터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센터가 인정하는 경우, 센터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양도 금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센터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센터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센터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센터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센터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센터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에 대하여는 센터에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농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되는 서비스이므로 이를 제8조에 명시하고, 회원이 가입을 완료하면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로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면책사항)

① 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IDC 장애, 통신불능, 지진 등 자연재해, 정부 조치 또는 명령 등 센터가 합리적으로 통제할 수 없는 범위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2차적인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센터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센터의 연락처)

센터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센터명 : 상주시농업기술센터
② 주소 : 경북 상주시 발산로 71 (초산동 720-1번지) [우:37154]
③ 전화번호 : 054-537-6487

제24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센터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센터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전기통신사업법 제 45조(방송통신위원회의 재정),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조정의 신청 등)의 규정에 의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하여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3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