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맵

유물·사진이용 신청

글자크기

소장품 이용 신청

상주박물관은 연구자들을 위해 소장유물 이용(열람·복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주박물관 소장유물의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청서를 작성·제출하여 박물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유물 및 사진이용 신청

상주박물관의 소장유물 사진은 ‘소장유물검색’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소장유물검색’에서 검색되지 않거나 공개된 사진이 사용 목적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사진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은 전시 및 간행물 등을 통해 이미 공개된 소장품 사진으로 제한합니다.

아래 [유물이용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이나 팩스로 제출해 주십시오.

접수된 신청서는 내부 검토를 거친 후 허가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요청 유물이 전시·대여 중이거나 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열람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열람 일정을 담당자와 협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 준수사항

이용자는 우리 박물관 직원의 안내에 따라 열람하여야 합니다.

열람 시 촬영은 조명기구 없이 개인 휴대용 촬영기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촬영한 사진에 대한 저작재산권 및 기타 법적 권리는 우리 박물관에 양도해야 하며, 허가한 목적 이외의 활용 및 타인 양도 등 2차 복제는 불허합니다.

열람 시 촬영한 사진은 연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논문 등 인쇄물과 인터넷 공간에 게재하고자 할 때는 별도의 사용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사진 이용 시 상주박물관 소장품임을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열람자가 소장유물 및 기타 시설이나 기물 등을 훼손하였을 때에는 상주박물관장이 정하는 바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사진 촬영 요금

사진 촬영 요금- 구분,기준,금액,비고를 제공
구 분 기 준 금 액 비 고
사진촬영 1점 20,000원
사진자료 이용(원판 및 디지털 자료) 1매 10,000원
사진게재 허가 1매 5,000원

문의

문의 - 상주박물관 학예팀
상주박물관 학예팀 054-537-6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