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상주박물관

상주박물관

“ 안녕하십니까? 상주박물관장 윤호필입니다. ”

상주박물관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상주는 신라시대의 9주, 고려시대는 8목의 하나로서 조선시대에는 경상감영이 위치하였던 유서깊은 곳입니다. 그리하여 조상들의 슬기와 얼이 담긴 지역 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자, 지난 2003년부터 박물관 건립을 시작하여 2007년 11월 2일에 개관하였습니다. 상주박물관은 상설전시와 기획전시를 통하여 상주문화의 특징과 우수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야외에는 석조유물과 생태연못, 그리고 전통문양이 가미된 시계탑 등을 갖추어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박물관 옆 전통의례관에서는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과 전통놀이체험을 통하여 옛 것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전통문화의 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상주박물관은 역사와 문화를 사랑하는 시민과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고귀한 문화유산을 후손에게 길이 물려주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따라서 박물관을 관람하시는 분들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진심으로 기원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로 상주박물관 휴관일은 1월1일, 설날 및 추석날,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다음날 휴관)입니다.

담당부서 :

상주박물관

연락처 :

054-537-5703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어느정도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