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상하수도사업소

상하수도사업소

“ 안녕하십니까? 상하수도사업소장 안태용입니다. ”

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상주시민 여러분께 좋은 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물은 생명입니다. 물은 인간의 삶을 영위하는 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 요소입니다. 인류문명의 발상지 모두가 물과 인접하게 시작되었으며, 인류역사는 끊임없는 물의 순환과 더불어 변천, 발전되어 왔습니다.

존경하는 상주시민 여러분! 우리 수돗물은 청정한 낙동강물을 취수하여 철저한 처리과정을 통하여 정수한 물이므로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현재 상주시는 상수원의 원수를 대부분 낙동강에서 취수하고 있으며, 취수된 원수는 급속여과 정수 처리시설을 갖춘 정수장에서 단계별 정수과정과 46개 항목에 달하는 엄격한 수질검사를 거쳐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우리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앞으로 상주시민에게 보다 깨끗한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수처리시설 27개소 및 하수처리구역 24개소 운영과 하수관거 BTL사업 169Km 유지관리를 통하여 하수처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우리 사업소 직원들은 한마음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생산과, 시민생활에 불편이 없는 완벽한 하수처리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니 항상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상하수도사업소

연락처 :

054-537-5503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어느정도 만족하시나요?